2024년이 어느덧 저물고, 2025년 을사년이 문을 두드립니다. 올 한 해도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베풀어주신 후원자님들 덕분에 IVI도 더 많은 아이들에게 생명을 살리는 백신을 선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으로 건강한 세상의 만드는 여정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5년에는 더 많은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따뜻한 연말되시길 바랍니다.
🔬 IVI 소식
IVI, ‘2024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 기본교육’ 실시
IVI는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중저소득국가의 백신 및 바이오 제조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10월 2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4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GxP) 기본교육’을 실시했습니다.
IVI와 가톨릭대학교, 인벤티지랩 및 엔지노믹스 컨소시엄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모에서 ‘백신 탈집중화 생산시스템 개발’의 국책연구 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팬데믹 상황의 초기단계 대응을 위해 mRNA 백신을 100일 안에 초신속 생산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가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IVI는 니캐즈 은뎀비(Nicaise Ndembi) 박사를 르완다 키갈리에 위치한 아프리카 지역사무소 담당 사무차장으로 임명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 질병관리통제센터(CDC) 센터장 수석 자문과 아프리카 원숭이 두창 - 마버그 대비·대응 계획 부책임자를 맡고 있는 은뎀비 박사는 2025년 1월 1일부로 IVI 아프리카 지역사무소 담당 사무차장으로 취임할 예정입니다.
스마트비전컴 (김선미 대표이사) 의 지원으로 IVI 공익 영상광고가 서울시내 3개 (신설동역, 합정역, 충무로역) 옥외 전광판을 통하여 지난 10월 16일부터 12월말까지 상영되고 있습니다. 스마트비전컴은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옥외전광판을 통해 IVI활동과 비전을 일반대중에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늘 IVI와 함께 해주시는 스마트비전컴의 변함없는 사랑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