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은 추운 겨울이지만 곧 다가올 봄을 기다리는 설레임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길었던 설 연휴의 여운이 아직 가시지 않았지만, 또 연휴 때 받은 에너지로 모든 후원자님들이 2월을 힘차게 나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12월 중 가장 짧은 한 달 이지만 그만큼 소중한 순간들로 가득 채워가며 올 해는 설렘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VI도 지난 한 해 동안 이룩한 주요 성과와 사업 추진 현황을 여러분께 공유하며 올해에도 후원자님의 사랑과 성원으로 백신으로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사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IVI 소식
에티오피아 정부 및 ShieldVax 관계자, IVI 방문 및 한국 백신 제조 산업 탐방
에티오피아 정부 및 국영 백신 제조사인 ShieldVax 관계자들이 1월 6 일 ~ 10일 한국을 방문하여 백신 연구 및 제조 현황을 파악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에티오피아의 백신 제조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을 되돌아보며, IVI가 지난 한 해 동안 이룩한 주요 성과와 사업 추진 현황을 수많은 후원자 여러분께 공유하며, IVI가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성원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4년에 IVI는 세계 공중보건 용도로 개발된 신규 백신 2종(조성단순화 경구 콜레라 백신, 장티푸스 접합백신)의 WHO 사전적격성평가(PQ) 인증을 획득하였고, IVI의 네 번째 백신으로 전 세계 영아 패혈증 사망의 주요 원인인 폐렴간균(K. pneumoniae) 백신의 개발에도 착수하였습니다.
지난 1월, 유바이오로직스는 콜레라 백신보급 캠페인을 비롯하여, IVI 글로벌 포럼, COVIET(베트남 코로나19 사업) 프로젝트 및 일반운영비로 총 5억 5천만원을 후원하였습니다. 오랜 파트너십으로 IVI의 백신 개발 보급 사업에 끊임없는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편 유바이오로직스는 작년 말 IVI와 공동으로 개발을 진행한 유비콜 S를 출하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콜레라 퇴치 노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5년 종근당 고촌재단 IVI 백신 세미나 후원
종근당 고촌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IVI 백신세미나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누적후원금은 9,000만원입니다. IVI 는 종근당고촌재단 후원으로 오는 2월 최성욱 교수 (가톨릭대) 강연을 시작으로 3월에 조경아 교수 (전남대 의대), 4월에 박정환 교수 (가천대), 5월에 정혜숙 질병관리청 과장 등의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IVI 백신세미나는 신·변종 감염병에 대한 연구개발 동향 파악, 백신 연구 역량 강화 도모 및 감염병 연구정책 등 다양한 이해 증진에 기여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백신 과학 선진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종근당 고촌재단의 지속적인 지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회원 소식
IVI 한국후원회 신임 이사 위촉
지난 1월, 장재진 (주)오리엔트바이오 회장과 정인택 신한라이프 파트너센터 명예부사장이 후원회 비등기 이사로 선임되었습니다.
장재진 (주)오리엔트바이오 회장은 지난 91년도부터 생물소재 국제유전자표준 고품질 실험동물 생산 공급, 바이오장비 의료 및 실험장비 개발&생산과 바이오부설연구소를 운영하는 오리엔트바이오 회장으로서 바이오 산업과 생명공학 발전에 앞장서는 바이오 리딩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정인택 신한라이프 파트너센터 명예부사장은 2012~2024년 13년 연속 신한라이프 FC Mega Champion 영업대상 1위를 수상했으며 절세전문컨설팅, 종합금융투자자산관리사, 종합자산관리사 및 법인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거래 기업이 장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많의 기업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분의 후원회 신임이사 선임으로 IVI와 후원회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