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새로운 계절,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입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라고 하는 만큼, 모든 후원자님들도 소망했던 계획들이 모두 아름다운 수확을 거두기를 희망합니다. 어느덧 2024년의 후반기에 온 만큼 지난 달 IVI도 다양한 소식이 있었는데요, 특히 오스트리아가 IVI 당사국으로 공식 가입을 함으로써 IVI의 43번째 회원국이 되었습니다.
늘 IVI와 후원회에 베풀어주시는 관심과 격려 감사드리며,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 IVI 소식
오스트리아, 국제백신연구소(IVI) 당사국으로 공식 가입
오스트리아의 국제백신연구소(IVI) 비준국 가입을 기념하기 위해 IVI 본부에 오스트리아 국기가 게양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2024년 7월 1일, 뉴욕의 유엔조약사무국에 IVI 설립협정 가입서를 기탁함으로써 IVI의 27번째 당사국(비준국)이 되었습니다.
8월 7일, KOFIH-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감염병전문가과정’ 연수생들이 IVI 본부를 방문했습니다. 이 방문은 2개월간 진행되는 펠로우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IVI에 대한 소개와 함께 세계보건, 장티푸스 질병 부담 및 백신 연구에 대한 사례 연구에 대한 특별 강연을 했습니다.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하는 이상희 & 프랜즈 콘서트’의 제 20주년 기념 음악회가 오는 8월 11일(일요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의 영산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상희는 IVI를 위해2004년부터 매년 음악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팬데믹 기간을 포함하여 이번 행사까지 총 22회의 자선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8월 유바이오로직스 및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오는 9월 2-6일 에 개최될 제 23 차 국제백신학연수과정에 후원해주셨습니다. 본 과정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오래 운영되어 온 백신학연수과정 중 하나이며, 전문 인력의 훈련 및 기술 강화를 통해 각국의 백신 관련 역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백신을 연구 개발 및 보급하여 소중한 백신을 선물하는 IVI 인도주의 사업에 함께 해 주시는 귀사의 나눔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