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나뭇잎들이 미소짓게 하는 요즘, 만개하는 꽃들처럼 모든 후원자님들도 희망찬 봄날보내시고 계신가요? 다가오는 5월은 어느 때보다 즐겁고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누는 달이 되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날씨와 더불어 IVI도 많은 소식을 전하는데요, 특히 4월에는 IVI와 유바이오로직스가 공동개발한 개량형 콜레라 백신 '유비콜-S'가 WHO PQ를 획득하였고 IVI-SK바이오사이언스 박만훈상 시상식을 통해 백신을 통해 전 세계인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수상자들의 특별한 공로를 축하했습니다.
🔬 IVI 소식
‘2024 IVI - SK바이오사이언스 박만훈상 시상식’ 개최
국제백신연구소(IVI)가 25일 플라자서울호텔에서 개최한‘2024 IVI - SK바이오사이언스 박만훈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주요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박만훈상 수상자로는얀 홈그렌 교수, 제이슨 멕렐란 교수, 바니 그레이엄 교수로 선정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독감백신 공장 건립에 기여한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및 IVI 한국후원회 이사장이 세계 보건의날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했습니다. 이병건 이사장은 국내 최초 독감백신 공장 건립에 기여하고, 지난해 일본에 2980억원 규모 알레르기 치료제를 수출하는 등 국내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육성에 크게 기여했습니다.